MY MENU
Korean Financial Management Association

KFMA

한국재무관리학회

공지사항

제목

재무관리논총 논문 투고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28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454
내용

재무관리논총 논문 투고 안내

 

존경하는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원 여러분께,

 

우리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이자 국내 저명학술지인 재무관리연구의 자매지인 재무관리논총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금번에 재무관리논총을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회원 및 연구자 분들의 투고를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재무관리논총의 투고유형을 아래와 같이 세분화 하였습니다.

 

1) 일반학술연구 (재무관리연구 style)

2) Short Communication (3~5장 내외의 매우 짧은 Paper)

3) 실무정책연구 (엄밀한 이론 및 실증분석 보다는 실무정책적 함의가 강한 연구)

4) 문헌조사연구 (Literature Review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연구)

5) 연구노트 (교육자료, 강의노트, 발표자료, Conference Proceeding 형태)

 

재무관리논총에 논문 투고시 위 5가지 유형 중 한가지를 선택하시고, KCI유사도검사 혹은 이에 준하는 표절검사결과를 함께 제출(중복/표절 비율 3%이하를 원칙으로 함)하시면 됩니다. 논문 작성 언어는 한국어 및 영어 모두 가능합니다. 투고료와 게재료는 무료(전액 학회에서 부담)이며, 학술논문의 일정한 형식을 갖춘 우수한 게재논문에 대해서는 재무관리논총 편집위원회의 의결을 거쳐100만원의 원고료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학교와 연구소에 계신 교수님과 박사님들 뿐 아니라, 실무에 계신 다양한 연구자와 직원 분들의 논문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올해 ‘OCIO 시장에 대한 특집호를 발간하려 합니다. 지난 한국재무관리학회 하계 학술심포지엄 '국내 OCIO 시장의 발전 방안에서 토론자로 참여하신 금융기관 현업의 임직원 분들의 토론내용을 바탕으로 한 논문 투고(Short Communication가능)를 부탁드립니다.

 

투고논문은 수시로 접수하며 편집방침 및 논문 작성요령 등은 본 학회 홈페이지 www.kfma.org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투고 논문은 kfma.org@gmail.com 또는 sharpjin@skku.edu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22. 9. 16.

 

한국재무관리학회 회장   김무성

재무관리논총 편집위원장 류두진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